허스토리

전자담배가 담배보다 안전한지 연구 본문

기타

전자담배가 담배보다 안전한지 연구

허-스토리 2022. 6. 30. 14:48

담배는 당신에게 절대적으로 끔찍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만 4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니코틴 습관을 고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흡연자 중 일부는 전자 담배로 전환하여 금연하는 것보다 쉬운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쎄, 그들은 실제로 더 안전합니까?

먼저, 담배의 화학적 해부학에 대해 조금 분석해 보겠습니다. 그 빨판 중 하나에 불을 붙이면 니코틴에서 나오는 윙윙 거리는 소리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몸에 들어가는 것은 니코틴만이 아닙니다. 추정치에 따르면 흡입할 때마다 7,300개 이상의 화학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70개가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 많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니코틴은 카페인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알칼로이드 화합물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발암물질이 아닙니다. 그것이 혈류로 들어갈 때 뇌로 들어가 특정 신경 전달 물질을 모방하여 궁극적으로 기분이 좋은 도파민의 생산을 촉발합니다.

담배를 끊으면 뇌는 여전히 담배를 갈망하여 정말 형편없는 금단 증상을 유발합니다. 금단의 극심한 고통을 진정시키기 위해 일부 흡연자는 전자 담배를 사용하여 추가 화학 물질 없이 니코틴을 고칠 수 있습니다. 전자담배 제조사들은 그들이 진짜 담배를 피우는 안전한 대용품이라고 주장하지만, 제조 과정과 성분, 그리고 연기에서 실제로 생성되는 물질에 대한 화학적 지식이 아직 충분하지 않아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전자 담배의 표준 제조법은 프로필렌 글리콜 또는 니코틴 글리세린 용액과 향료 첨가제를 혼합한 것입니다. 전자 담배를 사용할 때 분무기가 혼합물을 가열하여 흡입되는 작은 입자 덩어리를 생성합니다. 일부에서는 이것을 증기 또는 베이핑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흡연하는 것은 에어로졸, 기본적으로 공기나 가스에 부유하는 입자입니다. 그러나 에어로졸링은 그다지 멋진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Star Wars의 Cantina에서 그 밴드와 함께 우주 악기를 연주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그렇게 멋진 것인지 고려하는 것도 합리적인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 담배의 에어로졸을 연구하는 것은 과학자들에게 도전입니다. 제품을 만들기 위해 서로 다른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다양한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이 얼마나 새로운지 때문에 해당 주제에 대한 연구에서 얻은 데이터가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전자담배 에어로졸에는 알려진 발암성 화합물이 일부 포함되어 있지만 일반 담배보다 적고 대부분 소량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연구에서는 전자담배가 니코틴 액체를 가열할 때 포름알데히드와 아세트알데히드 에어로졸을 모두 생성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둘 다 알려진 발암 물질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향료 첨가제는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흡입할 때 일어나는 일을 다루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화합물 중 일부는 에어로졸 형태로 가열될 때 심각한 화학적 변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자담배가 담배보다 안전한가요? 요약하자면, 과학은 아직 그 질문에 제대로 대답할 시간이 없었지만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진짜 담배를 피우는 것보다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는 점만 강조하겠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아직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확정된 결론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