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토리

신뢰가 세상을 움직이는 방법 본문

조언

신뢰가 세상을 움직이는 방법

허-스토리 2022. 6. 30. 14:41

1. 신뢰에 관한 모든 것


저는 신뢰, 제도, 암호화폐에 대해 논의하고 싶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서로 관련이 없어 보이는 세 가지입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그들이 서로 관련이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우리가 처한 순간과 매우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신뢰는 모든 인간 관계의 기본 계층입니다. 신뢰가 없으면 가치 교환도, 공동체도, 친밀감도 없습니다.

내가 아내를 믿지 않는다면 그녀의 애정은 생명이 없고 공허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내가 내 비즈니스 파트너를 신뢰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많은 일이 유용하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이웃이나 사회를 신뢰하지 않는다면, 세상과 소통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신뢰는 이 세상에서 훌륭하고 의미 있는 모든 것을 구축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문제는 인간이 자신을 믿을 수 없게 만드는 나쁜 짓을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타고난 기질은 단기적이고 이기적인 행위자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짓말 을 하고, 속임수 를 쓰거나, 도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위치에 있으면 훔칩니다. 게다가 우리는 본능적으로 "우리 대 그들" 사고 의 희생양이 되어 거짓말, 속임수 또는 도둑질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합니다.

슬프게도, 인간은 전체 "신뢰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가있을 때 그것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 사이에있을 때만 가능 합니다. 확실히 완전한 낯선 사람은 아닙니다.

따라서 모든 좋은 것이 신뢰를 기반으로 구축되지만 일반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개인이 되는 경향이 없다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 음, 인류 역사를 통틀어 사람들은 제도를 구축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기관 입력


기관은 두 명의 낯선 사람이 서로를 신뢰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무관심한 제3자의 그룹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지 않을 강력한 동기를 갖도록 법률 시스템을 발명했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돈 이 필요할 때 여전히 거기에 있을 것이라고 믿을 수 있도록 은행을 발명했습니다. 우리는 서로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공고히 한다는 명목으로 규제 기관, 보험 기관, 연금, 건강 감독관, 편집 위원회, 감독 위원회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기관을 통해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할 수 있을 만큼 서로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오늘 귀하는 가능한 한 원활하게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관심이 있는 한 기관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 뉴스레터 를 읽고 있습니다. 데이터는 데이터가 공정하고 효과적으로 공유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른 기관에서 규제하는 기관에서 구축한 서버와 유선을 통해 전달됩니다. 이 기사의 내용은 폭력을 선동하거나, 저작권법을 위반하거나, 무고한 사람들을 명예 훼손하거나, 내전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전 세계 수십 개의 기관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읽고 있다는 사실은 아마도 내 평판이 다양한 기관(New York Times, Harper Collins , Twitter) 관심을 기울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화면에서 이 단어를 읽는 단순한 행위는 전 세계의 수만 명의 익명의 개인이 함께 작업하고 서로를 신뢰하여 마치 내가' m 버스 정류장에서 당신 옆에 앉아서 신뢰에 대해 떠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날 당신이 갖게 될 수천 가지 비교 가능한 경험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문명은 빌어먹을 기적입니다.

신뢰는 좋은 일을 만듭니다. 그것은 우리가 세상에서 사랑받고 , 성공 하고, 안전 하다고 느끼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 기관은 이러한 신뢰를 증진하고 보호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신뢰 구축 기관 도 역시 인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은 정말 믿을 만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역사를 통틀어 기관은 정기적으로 부패하고 다른 모든 사람을 희생시키면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거짓말, 속임수 및 절도에 의존합니다.

그리고 제도가 실패하면 그 결과는 끔찍합니다. 대중은 기관에 대한 신뢰를 잃을 뿐만 아니라 기관이 나쁜 행위자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한 인센티브도 무너집니다.

사람들은 기업이 수십억 달러의 세금을 피하는 것을 보고 스스로 생각합니다. "젠장, 왜 나도 세금을 내야 하지?" 또는 은행가가 다른 모든 사람의 돈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유인물과 엄청난 보너스를 받는 것을 보고 "젠장, 나도 유인물을 받을 자격이 있어"라고 생각합니다. 또는 그들은 경찰이 정당한 이유 없이 친구를 괴롭히는 것을 보고 Ice Cube의 불후의 명언인 "Fuck Tha Police"를 봅니다.

신뢰가 문명을 건설한다면 신뢰의 부족은 문명을 흐트러뜨립니다. 


3. 피할 수 없는 암호화폐의 부상


그리고 여기에서 암호 화폐가 있을 법하지 않은 모습을 보입니다. 표면적으로는 암호화폐가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신뢰할 수 없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신뢰에 관한 뉴스레터에서 암호화폐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암호 화폐는 지난 몇 년 동안 약간의 집착이되었습니다. 내가 부자가되거나 미국 정부를 파괴 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니라 암호가 가장 근본적인 사회적 질문 - 질문의 교차점에 있기 때문입니다. 신뢰의.

오늘날 인터넷 어디에서나 암호화폐에 대한 수준 높은 토론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지지자 들은 임박한 유토피아의 도래를 예고 하는 종교 집단 처럼 들립니다 . 비평가들은 환경, 암시장, 불평등과 관련된 과장된 주장에 히스테리 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모든 새로운 기술 이 끌어당기는 일반적인 혐오감이 있습니다. "사기입니다", "작동하지 않습니다", "유행이고 10년 안에 아무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똑같은 비판이 있습니다. 90년대 인터넷, 50년대 텔레비전, 19세기 전화기 등등.

사람들은 암호를 보고 세계에 대한 진실을 잠재적으로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이미 세계에 대해 진실이라고 믿는 것을 기반으로 해석합니다 .

나는 암호가 인간 문명의 가장 기본적인 측면인 신뢰를 혁신하려고 시도하기 때문에 너무 양극화되고 지저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신뢰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매우 기본적이기 때문에 암호화폐를 미친 듯이 흥미롭고도 무섭게 만듭니다.

기본적으로 암호화를 뒷받침하는 기술은 암호화 및 분산화의 영리한 사용을 통해 변경할 수 없는 계산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시도입니다.

그것은 기술적이고 매우 추상적으로 들리지만 그 의미는 놀랍습니다.

오늘날 대출이 필요하면 은행에 갑니다. 당신은 대출 담당자와 함께 앉아 있습니다. 당신은 이야기하고 그들에게 당신의 신용 보고서, 고용 증명서, 세금 신고서, 공과금 청구서 또는 당신이 자신에 대해 말하는 모든 것이 실제로 사실임을 증명하는 무엇인가, 즉 당신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 외로운 은행가는 본질적으로 그녀의 기관을 대신하여 귀하의 신뢰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기 위해 그녀는 귀하의 신뢰성을 검증한 수십 개의 다른 기관에 의존합니다. 주로 귀하가 학교 , 고용 , 부채 부족 등과 같은 다른 기관을 통해 자신을 신뢰할 수 있음을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은행가들과 그들이 신용 기관(또는 집주인, 고용주 등)으로부터 수집한 보고서는 신뢰 게임의 중개자에 불과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나쁜 배우가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거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는 단순히 신뢰성을 확인하는 것만을 전담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험 회사, 은행, 법률 회사, 대학, 규제 기관 및 정부 프로그램에는 매일 이 신뢰할 수 있는 검증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로 가득 찬 거대한 사무실 건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것을 하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인간이기 때문에 부패할 수 있습니다.

Uber가 택시 운전사를 자동화한 것처럼 암호화폐는 수백만 명의 신뢰 검증인을 자동화할 것입니다.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끔찍한 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주먹을 휘두르며 고용 안정과 소득 불평등 등에 대해 변명할 수 있지만, 결국 당신과 나, 그리고 다른 모든 사람들은 그것을 사랑하고 우리가 Uber를 사랑하고 사용하는 것과 같은 이유로 그것을 사용할 것입니다… 우리의 삶을 백배 더 쉽게 만듭니다.

지속적으로 신뢰를 확인하기 위해 인간 주도 기관과 거래하는 현재 고객 경험은 끝없는 악몽이기 때문입니다. 대출을 받으려면 몇 주에 걸친 전화, 회의, 수백 페이지의 서류 제출이 필요하며 모두 매우 개인적이고 민감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도는 인간이고 인간은 항상 부패하고 약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합법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것을 말 그대로 방지하기 위해 DMV에서 한 명의 화난 사람만 있으면 됩니다. 필요한 것은 전원 여행을 떠나는 멍청한 은행원 한 명뿐입니다.

대형 은행, 보험사, 법률 회사, 정부 간의 특수 이해 관계는 불가피하고 부식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사생활과 표현의 자유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많이.

그렇기 때문에 암호화폐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합니다.

불가피한. 하지만 지저분한…

세계의 기관 네트워크를 처음부터 재건하려면 문명의 5,000년 역사 동안 기관이 저지른 모든 실수를 저질러야 할 것입니다. 벤처 자본가들은 종종 암호화폐가 "빠르게 달리는 신생 기업"과 같다고 말합니다. 그 이상이라고 합니다. 빠르게 달리는 제도의 역사입니다.

Crypto는 수백 가지 유형의 거버넌스 모델, 보안 프로토콜, 자본 할당, 부의 재분배, 브랜드 구축을 시장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100년 동안 일어난 일이 암호 세계에서 몇 달 안에 일어납니다. 그리고 결국에는 따라잡을 것입니다. 거버넌스 시스템은 더 좋고, 더 빠르고, 더 안정적이고, 더 안전하고, 검열을 방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시장 테스트의 일부는 수백 가지의 해킹, 폰지, 깔개 당기기, 방해 공작원, 사기꾼, 훔쳐가기 및 멍청한 개 동전에 종속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일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하나가 실험입니다. 그리고 각 실험의 실패는 엄청난 속도로 기술을 발전시킵니다.

내 두뇌는 변동성과 혼돈을 즐깁니다. 그것은 또한 기술 과 돈 을 즐깁니다 . 따라서 내 두뇌는 암호화를 즐깁니다. 나는 한 무리를 소유하고 수년 동안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왜 많은 사람들이 하지 않는지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하지 않는지 이해합니다. 나는 또한 그것의 잠재력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을 이해합니다. 결국, 신뢰 검증 기관을 자동화하고 업그레이드하려면 해당 기관을 재건 및/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기관들은 조용히 갈 것 같지 않습니다.

당신이 나와 같은 degen 동료라면 이더 리움 블록체인에 대한 내 책 중 하나를 부분적으로 출시하여 NFT 공간에서 실험하고 있습니다. 나의 팬 및 독자들과 창작의 힘을 공유하는 최초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거나 조기 참여 목록에 등록하려면 여기에서 프로젝트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이 모든 것을 싫어하고 내가 세뇌 당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도 멋진 일입니다. 하지만 그거 알아? 난 상관 없어. 나도 알아, 쇼커. 바라건대, 당신은 적어도 내 생각이 흥미롭거나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