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토리

확실히 나쁜 양육의 징후 본문

육아

확실히 나쁜 양육의 징후

허-스토리 2023. 7. 19. 12:30

 

자녀 양육은 쉽지 않으며 단계별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공부할 수 있는 매뉴얼도 없습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흘러야 합니다. 그러나 인생의 실망이 너무 커서 예고 없이 나쁜 양육이 서서히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특정 특성을 나쁜 양육으로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아이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은 아이의 삶을 영원히 망칠 수 있습니다. 부모가 된 것을 후회하는 아이를 키우고 싶어하는 부모는 없기 때문에 나쁜 양육의 징후를 찾아 시작하자마자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치는 가난한 양육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입니다. 직장에서 너무 바빠서 자녀와 함께 보낼 시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아이들을 좋아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아이를 방치한 것에 대한 변명의 여지가 없어야 합니다. 신체적 존재감은 유지되어야 하며 아이들은 필요한 만큼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가 사회적 존재로 성장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부모와 자녀 간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유를 막론하고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을 피하는 것은 정서적, 재정적, 정신적으로 아이를 완전히 방치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것이 가출의 주된 이유이며 어떤 부모도 그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녀를 충분히 훈육하지 않는 것은 잘못된 양육 방식의 또 다른 주요 신호입니다. 아이들이 버릇없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지만, 이것이 지나친 일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자녀의 취침 시간 이후에만 집에서 손님을 즐겁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학교 안팎에서 자녀의 훈육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뭔가 잘못됐기 때문에 당신의 육아를 점검할 때입니다.

잘 자란 아이들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공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부모의 역할은 자녀에게 무엇이 옳고 그른지 설명하고 잘못했을 때 바로잡아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르침과 교정의 부족은 잘못된 양육이며 제멋대로인 행동으로 이어집니다.

신체적 학대는 잘못된 양육의 가장 확실한 신호입니다. 아이들이 실수를 할 수 있는 만큼, 신체적 학대는 그 행동이 부모를 아무리 화나게 만든다 해도 그것을 바로잡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부모는 성급히 결론을 내리고 아이를 때리기보다는 항상 시간을 내서 아이의 설명을 들어야 합니다. 구타는 자녀가 부모로서 당신을 존경하는 대신 당신을 미워하게 만들 것입니다. 어쨌든 화를 낼 정도로 아이를 때린다면 한 걸음 물러서서 양육 행동을 바로잡아야 할 때입니다.